유아교육과 3 유아음악교육 아래 두 가지 과제에 모두 답하시오. 1) 음악개념 한 가지를 설정하고 그 개념으로 가능한 노래부르…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-04-10 01:30 조회 161 댓글 0

본문

유아교육과 3 유아음악교육 아래 두 가지 과제에 모두 답하시오. 1) 음악개념 한 가지를 설정하고 그 개념으로 가능한 노래부르기, 감상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2개)(15점)
file_hwp.gif 28.hwp
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
분량 : 4 페이지 /hwp 파일
설명 : 유아교육과 3 유아음악교육
아래 두 가지 과제에 모두 답하시오.
1) 음악개념 한 가지를 설정하고 그 개념으로 가능한 노래부르기, 감상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2개)(15점)
2) 관찰된 유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음악활동(신체표현, 악기활동) 계획안을 각각 작성하고 타 교과영역과 통합할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3개)(15점).
아래 두 가지 과제에 모두 답하시오.
1) 음악개념 한 가지를 설정하고 그 개념으로 가능한 노래부르기, 감상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2개)(15점)
2) 관찰된 유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음악활동(신체표현, 악기활동) 계획안을 각각 작성하고 타 교과영역과 통합할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3개)(15점).



아래 두 가지 과제에 모두 답하시오.
1) 음악개념 한 가지를 설정하고 그 개념으로 가능한 노래부르기, 감상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2개)(15점)
1. 리듬을 중심으로 한 노래 부르기 활동
활동 목표
유아들이 다양한 리듬 패턴을 인식하고 이를 몸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한다.
유아들이 리듬감을 기르고, 음악에 맞춰 신체를 움직이며 즐길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.
활동 내용
뚜벅뚜벅 작은 걸음이라는 노래를 선정한다. 이 노래는 단순한 리듬 패턴을 가지고 있어 유아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.
먼저, 유아들에게 노래의 멜로디를 들려주고, 가사를 함께 읽어 본다.
다음으로, 노래의 리듬에 초점을 맞추어 리듬을 손뼉치거나 몸을 움직이며 표현하도록 한다.
노래의 각 구절마다 다른 동작(예: 걷기, 뛰기, 두드리기 등)을 연계하여 유아들이 노래의 리듬을 몸으로 느낄 수 있게 한다.
마지막으로, 유아들이 직접 노래를 부르며 동작을 수행하도록 격려한다.
활동 평가
유아들이 노래의 리듬을 몸으로 정확하게 표현하는지 관찰한다.
유아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기는지 확인한다.
2. 리듬을 중심으로 한 감상 활동
28-7443_01_.jpg 28-7443_02_.jpg 28-7443_03_.jpg 28-7443_04_.jpg
출처 : 해피레포트 자료실


댓글목록 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