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아교육과 3 유아음악교육 아래 두 가지 과제에 모두 답하시오. 1) 음악개념 한 가지를 설정하고 그 개념으로 가능한 노래부르기, 감상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2개)(15점)
작성자 정보
- 최고관리자 작성
- 작성일
컨텐츠 정보
- 160 조회
- 목록
본문
유아교육과 3 유아음악교육 아래 두 가지 과제에 모두 답하시오. 1) 음악개념 한 가지를 설정하고 그 개념으로 가능한 노래부르기, 감상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2개)(15점) |
28.hwp |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 |
분량 : 4 페이지 /hwp 파일 |
설명 : 유아교육과 3 유아음악교육 아래 두 가지 과제에 모두 답하시오. 1) 음악개념 한 가지를 설정하고 그 개념으로 가능한 노래부르기, 감상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2개)(15점) 2) 관찰된 유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음악활동(신체표현, 악기활동) 계획안을 각각 작성하고 타 교과영역과 통합할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3개)(15점). |
아래 두 가지 과제에 모두 답하시오. 1) 음악개념 한 가지를 설정하고 그 개념으로 가능한 노래부르기, 감상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2개)(15점) 2) 관찰된 유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음악활동(신체표현, 악기활동) 계획안을 각각 작성하고 타 교과영역과 통합할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3개)(15점). 아래 두 가지 과제에 모두 답하시오. 1) 음악개념 한 가지를 설정하고 그 개념으로 가능한 노래부르기, 감상활동을 계획하시오(계획안 총 2개)(15점) 1. 리듬을 중심으로 한 노래 부르기 활동 활동 목표 유아들이 다양한 리듬 패턴을 인식하고 이를 몸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한다. 유아들이 리듬감을 기르고, 음악에 맞춰 신체를 움직이며 즐길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. 활동 내용 뚜벅뚜벅 작은 걸음이라는 노래를 선정한다. 이 노래는 단순한 리듬 패턴을 가지고 있어 유아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. 먼저, 유아들에게 노래의 멜로디를 들려주고, 가사를 함께 읽어 본다. 다음으로, 노래의 리듬에 초점을 맞추어 리듬을 손뼉치거나 몸을 움직이며 표현하도록 한다. 노래의 각 구절마다 다른 동작(예: 걷기, 뛰기, 두드리기 등)을 연계하여 유아들이 노래의 리듬을 몸으로 느낄 수 있게 한다. 마지막으로, 유아들이 직접 노래를 부르며 동작을 수행하도록 격려한다. 활동 평가 유아들이 노래의 리듬을 몸으로 정확하게 표현하는지 관찰한다. 유아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기는지 확인한다. 2. 리듬을 중심으로 한 감상 활동 |
출처 : 해피레포트 자료실 |
관련자료
-
이전
-
다음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